[상식/정보/기술] 콘티넨탈이 추구하는 미래의 자동차
2017. 11. 7. 08:00ㆍ04. Archives/상식
728x90
반응형
콘티넨탈이 추구하는 미래의 자동차 (2017/11/02)
- 링크 : http://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0333456&memberNo=32414000&mainMenu=CARGAME
- 당장에 내연기관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강구하면서 전동화시대에 대한 대응도 적극적
- 2017년 4월, 미국 실리콘 밸리에 새로운 연구 개발 센터 열었음
- 2014년 처음 실리콘 밸리에 진출
- ITS 사업부를 두고 연구 개발
- 미래의 이동성을 주제로 연구 개발 활동 진행
- 자율주행
- 커넥티드 카
- 전동화
- 이동성 서비스의 연구 개발
- 최대 300명의 연구진 고용
- 2014년 처음 실리콘 밸리에 진출
- 세간의 넘치는 뉴스와 달리 앞으로 적어도 10년간은 모든 신차의 95%가 여전히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을 사용할 것이라고 보는 견해 존재
- 자동차업계 종사자, IT업계, 미래학자들의 시각차가 적지 않게 존재
- 내연기관과 전동화의 동시 개선을 통해 전기 및 기계적 기능들이 전체적 접근을 통해 통합된다고 예측
- 각종 전기 구동 장치의 시스템과 부품들은 더욱 더 최적화되고 있다는 것
- 배터리
- 파워 일렉트로닉스
- 모든 종류의 전기 주행을 위한 전기 모터에 이르기 까지
- 내연기관과 전동화차의 공존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
- 각종 전기 구동 장치의 시스템과 부품들은 더욱 더 최적화되고 있다는 것
- 2013년, 48볼트 시스템 기술 개발 서두름
- 적절한 비용으로 이산화 탄소를 줄이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생각
- 48볼트 에코 드라이브
-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분류
- 12볼트 전기 네트워크 + (48볼트 전기 시스템 + 부품 추가)
- NEDC(유럽 연비 시험 기준) 연비가 약 13%의 연료 절감 가능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 중요한 대안
-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50km 주행이 가능
- 필요시 일반적인 방식의 내연기관으로도 주행 가능
- 콘티넨탈 PHEV시스템 - 1.5리터의 가솔린만으로도 100km 주행가능
- CO2 배출량 40g/km 밖에 안됨.
- 전기 이동성(e-mobility)
- 운전자 보조 시스템
- 카메라 및 레이더 기술 기반
- 자동차 자체의 네트워킹 기능
- 운전자 보조 시스템
- 인테리어 솔루션
- 안락함과 편리함 제공
- 컨셉트 카 "Simplify your Drive 4 Electric Vehicles"
- 주행 가능 거리 계산
- 내비게이션 시스템 + 주변 기기에서 얻은 데이터 이용
- 운전자가 배터리 충전 여부 파악 가능
- 주행 가능 거리 계산
- 충전기 올차저 개발
- 충전 시간 문제 해결하기 위해
- 모터의 인버터, DC-DC 컨버터를 일체화한 모듈 제안
- 전기차 관련 부품 시장 크게 커질 전망
- 자율주행 실현 전망 크게 앞 당겨
- 장기 기술 전략 중 핵심 사안 - 자율주행을 위한 제품 및 시스템 개발
- 선두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제조업체
- 다년간의 경험 보유
- 디스플레이 및 유저 인터페이스 설계
- 구동 시스템의 에너지 관리 부문
- 2017년 6월, 인텔+모빌아이+BMW가 중심이 된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연합에 참여
- 자율주행시대의 시스템 서플라이어로서의 입지 구축을 위해 최근 9년 동안 7만명 증원
- 연구 인원 절반 가량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
- 대대적인 투자를 하는 이유
- 지금까지는 자동차가 사회를 바꿔왔지만 앞으로는 사회가 자동차를 바꾸기 때문
- 결과물
- 자율주행 택시 'CUbe' - 2017 프랑크푸르트 오토쇼
- 도시 이동성(Urban Mobility) 환경을 의미
- 교통 체증과 사고를 줄이고 주차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점
- 콘티넨탈의 기술 망라
- ADAS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탑재
- 센서를 기본으로 한 시스템 탑재
- 카메라와 레이저 센서뿐 아니라 액츄에이터와 제어장치
- '크루징 쇼퍼' - 2017년 10월 선 보임
- 고속도로에서 레벨 3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한 기술
- 기능 활성화
- 카메라, 레이더, 라이더 등의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자율주행 제어장치(ADCU)에서 분석
- 차량 주변 360도 상황을 확인
- 고속도로에서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추월
- 고속도로 출구가 가까워지는 경우
- 실내 카메라의 정보로부터 운전자의 시선 패턴을 분석
- 운전자가 운전할 준비가 가능한지 판단
- 불가능하다고 판단
- 차량은 위험 회피를 위해 정지 행동에 들어감
- 시트를 강하게 진동시켜 경고
- 그래도 반응하지 않는 경우 차량을 안전한 갓길 등에 강제로 정지시킴
- 불가능하다고 판단
- 운전자가 운전할 준비가 가능한지 판단
- 실내 카메라의 정보로부터 운전자의 시선 패턴을 분석
- 자율주행 택시 'CUbe' - 2017 프랑크푸르트 오토쇼
- 자율주행시대의 시스템 서플라이어로서의 입지 구축을 위해 최근 9년 동안 7만명 증원
- 보고 생각하고 이동하기 위한 기술들
- 센서의 고장을 확인해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중
- 전방 감시용의 카메라 모듈의 제5세대 품종 투입 - 2020년 부터
- CMOS(상보성 금속 산화막 반도체) 이미지 센서
- 800만 화소 - 현재의 네 배
- 물체 인식 알고리즘에 인공 지능의 일종인 뉴럴 네트워크 채용
- 사람과 사물간의 구분을 넘어 성인과 어린이도 구분할 수 있음
- 스피커 없는 기술 액츄에이티드 사운드(Ac2ated Sound)
- 바이올린의 원리 적용
- 중량 저감
- 인테리어의 질감 향상
- 반 투명의 인테리어 소재 - 엑셀라 하이라이트(Acella Hylite)
- 특수 조명 효과를 통해 운전자에게 위험 경고
- 효과적으로 정보 전달
- 특수 조명 효과를 통해 운전자에게 위험 경고
- 미래의 HMI(Human Machine Interface)와 인포테인먼트
- 곡면형 터치스크린
- 문자 인식 터치 패드 및 진동 반응(haptic feedback)
- 3D 스크린
반응형
'04. Archives >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차] 2018년형 닛산 GT-R 최초 공개 (0) | 2017.11.09 |
---|---|
[상식/정보/기술] 내 차에 맞는 엔진오일, 종류와 차이점 알고 쓰면 이득되는 엔진오일 (0) | 2017.11.07 |
[상식/정보/기술] 1g의 세계, 자동차 경량화의 효과 (0) | 2017.11.03 |
[상식/정보/기술] 한국과 중국 관계 복원되면 자동차, 부품업계 살아날까? (0) | 2017.11.03 |
[신차] 크루즈 디젤, 아반떼 디젤보다 토크 높지만 연비 낮다 (0) | 2017.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