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크루즈 디젤, 아반떼 디젤보다 토크 높지만 연비 낮다
2017. 11. 3. 09:19ㆍ04. Archives/상식
728x90
반응형
크루즈 디젤, 아반떼 디젤보다 토크 높지만 연비 낮다 (2017/10/31)
- 한국지엠이 위기 극복을 위해 꺼내든 비장의 카드
- 상품성 강화를 위해 지금까지는 크루즈에 탑재된 적 없는 새 엔진 적용
- 독일 오펠에서 개발한 직렬 4기통 1.6리터 'CDTI'엔진이 들어감
- 무거운 주철 대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
- 차체 경량화에 도움
- 뛰어난 내구성과 정숙성
- 유럽에서는 '위스퍼 디젤'로 불림
- 무거운 주철 대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
- 변속기
- 충남 보령에서 생산된 젠3 6단 자동변속기 적용
- 최고 출력 : 134마력
- 최대 토크 : 32.6kgm
- 공인 연비
- 복합 연비 : 16.0km/L
- 도심 연비 : 14.6km/L
- 고속 연비 : 18.0km/L
- 가격
- 기존 1.4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보다 약 200만원 정도 높을 것
- 독일 오펠에서 개발한 직렬 4기통 1.6리터 'CDTI'엔진이 들어감
반응형
'04. Archives >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식/정보/기술] 1g의 세계, 자동차 경량화의 효과 (0) | 2017.11.03 |
---|---|
[상식/정보/기술] 한국과 중국 관계 복원되면 자동차, 부품업계 살아날까? (0) | 2017.11.03 |
[상식/정보/기술] 현대차, BMW 플랫폼 전문가 '파예즈 라만' 영입 (0) | 2017.11.03 |
[신차] 완전한 변화는 과연 완벽한 진화일까? 토요타 8세대 캠리 (0) | 2017.11.03 |
[신차] 지프 신형 랭글러, 미국서 주문 개시... 출시 시기는? (0) | 2017.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