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BMW i3의 운전 방법 배운 닛산 신형 리프

2017. 11. 3. 08:4204. Archives/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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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3의 운전 방법 배운 닛산 신형 리프 (2017/10/24)

  • 링크 : http://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0192056&memberNo=21556957&mainMenu=CARGAME
  • 닛산전기차 리프(Leaf) 2세대 출시
    • 리프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 전기차
      • 2010년 12월 리프 출시
      • 지금까지 28만대 이상 판매
    • 1세대 모델 성능
      • 최고 출력 : 109마력
      • 최대 토크 : 25.9kgm
      • 24kWh 리튬이온 배터리
      • 1회 충전 - 최대 200km 주행 가능 (일본 기준)
    • 개선형 1세대 모델 성능 (2015년 출시)
      • 최고 출력 : 109마력
      • 최대 토크 : 25.9kgm
      • 30kWh 리튬이온 배터리
      • 1회 충전 - 최대 280km 주행 가능 (일본 기준)
    • 2세대 모델
      • 디자인
        • 'IDS 콘셉트' 연장선
          • 패밀리룩 : 닛산의 'V-모션' 그릴
        • 실내 분위기 : 일반적인 승용차
      • 성능
        • 최고 출력 : 150마력
        • 최대 토크 : 32.6kgm
        • 0~100km/h 가속 시간 약 15% 감소
        • 60~100km/h 가속 시간 약 30% 감소
        • 신형 리튬 이온 배터리
          • 용량 : 40kWh
          • 1회 충전 - 최대 400km 주행 가능 (일본 기준)
          • 급속 충전 기능 이용 - 40분 만에 80% 까지 충전 가능
          • 200V 전원
            • 일반 충전기 - 완충까지 약 16시간 필요
            • 고출력 충전기 - 완충까지 약 8시간 필요
          • 배터리 수명 : 10년 이상
      • 운전 보조 기술
        • '프로 파일럿'
          • 고속도로에서 방향 전환 및 가감속
            • 자율 주행 레벨 2 수준
        • '프로 파일럿 주차'
          • 자리를 찾아 확인 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주차
    • 고성능 리프 'e+' 출시 예정 (2018년)
      • 모터 출력 증가
      • 항속 거리 증가
    • 리프의 운전방법 변화
      • 'e-페달' 기술
        • 가속 페달에서 힘을 빼면 빠르게 속도를 줄임
        • BMW i3가 먼저 선보인 '1페달 운전법'과 비슷한 구성
        • 비슷한 점
          • 가속 페달밟는 정도에 따라 가속과 감속하는 구성
        • 차이점
          • e-페달은 회생 제동만이 아닌 브레이크까지 사용해 완전히 멈춤
            •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회생 제동 기능과 더불어 브레이크까지 사용해 속도를 줄이고 완전히 멈춰섬
        • 내리막 경사에서 발을 떼도 멈춘 상태 유지 가능
        • 주행 중 약 90%의 감속을 e-페달 조작만으로 가능
        • 빠르게 속도를 줄여야 할 때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함.
    • 가격
      • 일본 기준 315만 360 ~ 399만 600엔
      • 한화 약 3,126만 ~ 3,960만 원
    • 출시 계획
      • 일본 : 2017년 10월 공식 출시
        • 도쿄 모터쇼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판매 돌입
      • 미국형 모델 : 2017년 12월 예정
      • 유럽형 모델 : 2018년 1월 예정
      • 전 세계 60개 넘는 국가를 상대로 판매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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