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기부여] 더 보스 - 안규호

2021. 9. 24. 20:0004. Archives/독서

728x90
반응형

책 링크 (교보문고)

 

더 보스(The Boss) - 교보문고

돈을 통제하라 그리고 원하는 삶을 살아라 | 가난한 사람은 왜 또 가난할 수 밖에 없고, 부자는 왜 부자가 될 수밖에 없을까.우리는 부자들이 이미 금수저로 태어났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밖에

www.kyobobook.co.kr

한참 자기계발서에 빠져서 미친듯이 읽고 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실천하려고 했었다.

요즘 어떻게 하면 더 성장할 수 있을까,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살고 있다.

이럴 때 성공한 사람들, 성장 그래프를 말도 안되는 지수함수꼴로 그려낸 사람들을 참고하면 동기부여도 되고 좋아서 최근에 관련된 영상들을 엄청 보고 있었다.

그런데 그런 영상들을 작은 핸드폰으로 하도 보니까 눈도 너무 아프고 머리도 아파서 책으로 읽기로 마음 먹었다. 동기부여 영상들, 부자가 된 사람들의 영상들에서 나오는 책들을 교보문고에 가서 샀꼬, 오늘은 그 책들 중 하나인 더 보스 라는 책을 읽었다.

이런 책들은 술술 읽힌다. 최근에 경제 관련된 책도 하나 샀는데, 이해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읽는데 시간이 한참 걸리고 있었다. 근데, 이 책은 자전적인 책이고, 대부분의 말들이 동기부여를 일으키는 말들이라 금방 읽었다.

사실 내가 자기계발서들을 읽는 이유 중에 가장 큰 이유는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느껴보기 위해서다. 구체적이진 않아도 어떤 흐름을 가지고 살아온 사람인지, 어떤 마인드셋을 가지고 살아온 사람인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 괜찮은게 있으면 내 삶에도 적용해보고, 그렇게 한 번 살아보기도 하는거고.

무튼 그런 측면에서 이 책의 저자인 안규호님은 아주 드라마틱한 인생을 살았다.

구구절절 내가 최근에 사람들한테 하는 말이랑 비슷한 말들을 하고 있었다.

구체적인 사례들을 들기는 좀 그러니까, 최근에 나는 가정법의 문체를 잘 쓰려하지 않고 있는데, 그런 것들도 되게 비슷했다.

"Done is better than perfect" 나 "Just do it" 같이 실행을 중요시하는 말들을 최근 좌우명 혹은 좋아하는 글귀로 삼고있는 것도 비슷했다.

성공하는 사람이 이런 멘탈리티,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고 있음을 확인했으니,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