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경제] 부의 시나리오 - 오건영

2021. 9. 22. 20:0004. Archives/독서

728x90
반응형

책 링크 (교보문고)

 

부의 시나리오 - 교보문고

불확실성을 기회로 만드는 4가지 투자전략 | ★★★★ 「삼프로TV」 누적 조회수 550만 회 ‘갓건영’으로 통하는 독보적 명강의 ★★★★ 경제전문가들이 인정하고 추천하는 금융전문가 1위! ★

www.kyobobook.co.kr

 

신사임당 유튜브에서 오건영 부부장님이 나와서 이야기하시는 내용들을 보고 굉장히 홀려서 책을 바로 사게 됐다.

맨날 뉴스나 SNS에서만 보던 그런 어려운 경제 얘기들을 최대한 친절하게 풀어내주신 책이다.

그런데 역시나 읽다보면 너무 머리가 아프다 ㅋㅋㅋ 이 책은 한 번 읽어서 될 책은 아닌 것 같다.

특히 양적완화라는 말이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파월 의장은 대체 영향력이 왜그렇게 큰지, 달러화가 왜 기축통화로 자리잡고 있는지 등에 대한 내용들이 보다 명확해진 기분이다.

그냥 미국이 제일 강력한 나라니까 달러가 제일 강한거겠지라는 아주 안일한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전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외에도 진짜 다양한 사례와 기사들을 첨부해서 어려운 내용을 그.나.마. 이해하기 쉽게 얘기해주시는게 아주 좋았다.

진짜 읽으면서도 계속 생각한건 이 책은 진짜 한 번 읽어서 끝낼 수 있는 책이 아니라는거였다 ㅋㅋㅋㅋ

대충 들었던 내용들의 정의를 확인하는 것도 머리아픈데, 각 개념들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파악하는 것도, 그 개념들이 더 확장된 영역에서 가지는 관계까지 파악을 해야하니까 더 머리도 아프고 이해도 안되긴 했다.

그래도 약간의 갈피? 라도 잡았다는게 이 책을 한 번 읽고난 다음의 소감이다.

여러번 더 읽으면 조금씩 더 명확해져서 경제가 어떻게 굴러가는지에 대한 기초 개념은 다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