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노션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가져오기

2023. 1. 31. 10:0003. Resources/Python

728x90
반응형

다른 블로그에서 매일매일 노션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쌓고 있는데, 이 데이터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배운 내용들을 정리해본다.

 

노션  developer api 만들기

내가 가지고 있는 노션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먼저 integrations 이라고 불리우는 개발하기 위한 api를 만들어야한다.

 

만들기 위해서는 https://www.notion.so/my-integrations 로 가서 만들면 된다.

 

Notion (노션) – 모든 팀을 위한 하나의 워크스페이스

Notion은 단순한 워드프로세서가 아닙니다. 내 스타일에 맞게 커스텀해서 사용하세요.

www.notion.so

들어가서 new integration 을 누르면 새로운 integration 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각 항목들을 잘 채워주면 된다.

나는 로고가 필요 없어서 로고는 안넣었다.

Associated workspace는 내가 이 integration을 적용하고 싶은 workspace 를 고르면 된다.

Capabilities는 내가 이 integration에 부여하고 싶은 권한을 선택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엔 읽기 권한만 부여하는 대신에 유저 정보는 No user information 으로 설정했다.

 

다 작성한 다음 submit을 누르면 아까 화면에서 방금 만든 integration이 보이게 된다.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우리가 노션에 파이썬으로 접근할 때 필요한 Token을 볼 수 있다.

 

생성한 integration을 노션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기

노션으로 가서 설정과 멤버로 간 다음, 사이드 탭에서 연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이 곳에 우리가 아까 만든 integration 정보가 들어가 있다.

 

연결을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 위에 위치한 ... 표시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보이는 메뉴에서 맨 아래쪽에 있는 연결 추가로 가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integration을 볼 수 있다.

나는 이미 등록해놔서 왼쪽 탭에 보이지 않는 것이다!

원하는 연결을 클릭해주면 해당 integration을 이용해서 설정한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된다!

 

공식 문서에서도 어떻게 정확하게 하라는지 업데이트가 잘 되어있지 않아서 찾느라 애먹었다!

그래도 찾아서 잘 쓰게 됐으니 아주 뿌듯하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