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도쿄모터쇼] 한국으로 데려오고 싶은, 르노 '트윙고 GT'를 만나다

2017. 11. 3. 09:0604. Archives/2017 도쿄모터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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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으로 데려오고 싶은, 르노 '트윙고 GT'를 만나다 (2017/10/29)

  • 링크 : http://v.auto.daum.net/v/LHqdQeV0ky
  • 르노스포트의 탄생 40주년을 기념
    • 르노 스포트 : 르노 자사의 모터스포츠 디비전
    • 르노 부스
      • 자신들의 스포츠 모델로만 꾸며냄
      • 한 켠에는 자사의 F1 레이싱 머신 전시
      • 블랙 바탕에 옐로 컬러 포인트를 활용한 부스 연출
  • 르노 부스의 주인공 - '메간 R.S'
    • 핫해치계의 전설
      • 자사의 신형 C 세그먼트 해치백에 르노스포트의 기술력을 모조리 쏟아 넣음
  • 그 외
    • '루테시아 R.S'
      • 클리오 R.S에서 이름을 바꿈
    • '메간 GT'
      • 메간의 준고성능 모델
  • '트윙고'
    • 똘망똘망한 눈망울
    • 독특한 RR 레이아웃
      • 스마트와 공유한 플랫폼
    • 부스의 컨셉을 살린 GT 모델
      • 유럽에서 팔리는 트윙고의 최고 등급 모델
    • '트윙고 GT' - 초미니 '펀카'
      • 스포츠 모델
      • 성능
        • RR (뒤 엔진 뒷바퀴 굴림) 구조
          • 실내 공간을 최대로 넓힘
        • 최고 출력 : 110마력
        • 최대 토크 : 17.3kgm
        • 5단 수동 변속기
        • 최고 속도 : 181km/h
        • 898cc 터보 엔진
        • 르노스포트의 손길을 거친 하체
          • 별도로 세팅한 ESP
          •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 감쇄력을 향상시킨 서스펜션
      • 디자인
        • 오렌지 컬러
        • GT 전용 데칼
        • 예쁘장한 투톤 휠
        • 꽁무니
          • 뒷차축 쪽에 담긴 엔진 열을 빼내기 위한 에어 아울렛
          • GT 엠블럼
          • 테일 파이프 - 듀얼 타입
            • 깜찍함 속에 스포티함 가미
          • 오렌지 포인트 컬러
            • 에어 벤트
            • 플로어 매트
            • 기어 박스 패널
            • 시트
          • 오렌지 색상 스티치
            • 도어 패널
            • 시트
          • D컷 타입의 스티어링 휠
            • 자그마한 크기
            • 적당한 모양새
          • 헤드레스트 일체형 세미 버킷시트
          • 무난한 모양새의 수동변속기
      • 길이 : 3,590mm
      • 높이 : 1,550mm
      • 너비 : 1,640mm
        • 우리나라 경차 기준을 5cm 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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